본문 바로가기

FEATURES/M.V. REVIEWS

[MV-NEW] THE KILLS: "Future Starts Slow"

Song: "Future Starts Slow"

Artist: The Kills

Year: 2011


데뷔 앨범 [Keep on Your Mean Side (2003)]가 릴리즈되었던 당시, 영-미 혼성 듀오 THE KIILLS는 패셔너블하면서도 카리스마틱한 외형적 이미지 덕분에 음악 잡지에서보다 어번/컬처/패션 잡지에 서 오히려 더 자주 부각되곤 했었다.  이 때문에 다른 밴드들이 창출해내지 못하는 무형의 플러스 알파를 뭔가 보여줄 것이라는 막연한 기대감을 항상 갖게끔 만드는 밴드라고나 할까.

그들의 통산 네번째 정규 앨범 [Blood Pressures]의 오프닝 트랙 "Future Starts Slow" 는 "Satellite" 에 이어 두번째로 싱글 커트된 곡이긴 하지만 완성도나 캐치감 등 모든 면에서 이 앨범의 실질적 에이스 트랙으로 손색이 없는 곡이다. 특히 천천히 기어들어오는 피드백과 함께 디스토션 걸려 헤비하게 솟구치는 C-G 기타 리프는, 팝 지향의 평범한 모던록 전개 방식을 따르면서도 싸이키델릭한 기운을 자연스럽게 집어넣는 THE KILLS 특유의 음악 스타일을 단순하면서도 강렬하게 표현해내고 있다. 이 뮤직비디오는 영국 영화에서 흔히 목격하는 서늘한 필터링의 색조 화면을 바탕으로 80년대 헤어 메틀 밴드들의 뮤직비디오에서 자주 써먹곤 했던 라이브 연주 장면과 뮤비 연출 씬의 교차 편집 수법을 이용하고 있다. 이 뮤비는 미국 출신의 젊은 뮤비 전문 감독 필립 앤덜먼에 의해 연출된 작품으로, 이미 그는 미국 출신 인디록 밴드 ELEFANT의 "Lolita" 에서 이와 비슷한 톤과 편집 기술을 선보인 바 있다.

written by Byungkwan Cho